화창한 일요일... 청주에서 장모님 생일을 맞아 외가 식구들이 모두 가까운 청남대로 봄나들이를 다녀왔습니다.

방문 예약을 하게 되면 차를 가지고 들어 갈 수 있고, 예약하지 않으면 문의면 버스터미널에서 버스를 타고 들어가야 하더군요

예약 관련 등의 청남대 관련 정보는 홈페이지를 참조하세요 (http://chnam.cb21.net/)

일부 인원은 예약이 되어 미리 들어 갔고, 어른 4명이 버스를 타고 갑니다.

네비게이션에 '청남대 매표소'를 검색하시면 됩니다.

좀 웃기는 것이.. 버스터미널이 청남대와 반대 방향에 있다는 겁니다.
아마도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그렇게 한 것 같은데, 방문객 입장에서는 살짝 불편하더군요.

버스시간은 형식이고, 사람이 차면 출발하는 것 같더군요...

일반 버스를 타고 약 20분 정도 이동합니다.

현재는 별장으로 이용하지 않고, 충청북도에서 관리한다고 하네요...

쫌 비사죠?

입구에 내리면 매점과 화장실이 있고, 조금만 걸어 올라가면 됩니다.

 

청남대 정문...

 

 

나무 하나하나가 예술입니다. 조경이 멋집니다.

본관을 들어가기 위해서는 줄을 서서, 설명을 잠시 듣고 구경할 수 있습니다.

 

이게 자두나무 라는데, 첨 봤네요...ㅋ~

 

실내 촬영 금지인데... 이 사진 찍고 봤네요...

이 후는 눈으로만 봤습니다. 우리집보다 쬐금 더 좋더군요... ㅋ~

 

집무실과 거실에서 바라본 대청호 풍경이 정말 환상적이더군요...

 

수영장, 테니스장도 있고, 여러가지 운동 시설이 있다네요

 

 

남쪽에서 본 본관건물...

 

청남대에는 전직 대통령의 이름을 딴 산책로가 있다네요.

이 중 전두환 대통령길을 걸어 봅니다.

 

날이 좀더 따뜻해지면 청남대 둘레길 돌아 보는 것도 좋을 듯 싶네요.

어느 둘레코스 보다 훨씬 좋네요...^^

 

 

다시 한번 가보고 싶은 곳입니다.

꼭 예약하고 가시기 바랍니다.  버스 멀미 납니다...ㅋ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