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여행] 산방산 및 산방굴사

Posted in 여행/여행 // Posted at 2011. 8. 30. 00:11

제주도 하면... 한라산이 떠오르지만... 비행기를 타고 하늘 위에서 보거나, 아니면 직접 올라 가지 않으면... 잘 보이지도 않지요.

아마도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산이 산방산이 아닌가 싶습니다.

별도의 등산로가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사진으로 봐서는 없을 듯 싶은데...네이버 지도를 보니 있는 것 같네요... ㅋ~)



지도 크게 보기
2011.8.29 | 지도 크게 보기 ©  NHN Corp.



제주도 남쪽으로 내려가면 자주 볼 수 있는 산인데...

그 아래 절이 있습니다. 산방굴사... 보통은 지나치기 마련인데... 이번에 한번 들어가 봅니다.

입장료는 산방굴사 + 하멜전시관 합쳐서 2천원 정도로 기억합니다.



마침 법회를 하고 있어... 신자분들이 많이 계시더군요.





산과 어우러져 멋진 풍광입니다.



대웅보전 우측에는 커다란 부처상이 있습니다.





멀리 용머리 해안과 하멜 전시관(배 처럼 보이는 건물)이 보입니다.



미륵 반가상도 있고...



200m 정도 떨어졌다는 산방굴을 찾아 올라가 봅니다.
그런데 약 500m 정도는 되는 듯... 힘들어 죽을 뻔 했네요... ㅋㅋ~




중간에 쉬어 가라고 하네요...


오른쪽으로는 송악산, 가운데 멀리 보이는 섬이 가파도 입니다. 마라도는 날씨 맑을 때는 보이겠지요.



산방굴에는 약수도 있고... 관리인도 있더군요.



신자분들이 불공을 드리고 계시고...

물 한잔 마시고 내려 왔습니다...ㅋ~



멋진 나무도 있고....



왼쪽에 있는 절은 힘들어서 가보지도 못했네요...

밑에만 둘러 봐도 될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