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마일리지 현황 및 향후 목표

Posted in 세상살이 // Posted at 2009. 4. 8. 08:02


오랜만에 대한항공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마일리지 현황을 조회해 보았습니다.
(아시아나는 딸랑 1만 마일 있음)

지금은 비행기 타고 다닐 일이 없지만, 예전에는 제법 타고 다녔습니다..
덕분에 누적 마일리지도 쌓였고, 제주도 가족여행도 마일리지로 2번 다녀 왔다.

마일리지에 대해서 말도 많고, 탈도 많지만
언젠간 저걸로 미국여행 한번 가보겠다는 심산으로 열심히 모으고 있다...ㅋ 안되면 할 수 없고...


(1) 마일리지는 어떻게 모았을까요...


실제로 비행기 보다는 카드 사용으로 훨씬 많은 적립이 되어 있다.



그러나 실제로 비행기를 탄 것보다, 카드 마일리지가 훨씬 더 많다.ㅋㅋ

국제선은 미국 3번, 아시아 싱가폴, 방콕, 중국 천진, 동관 등등 다녀왔습니다.
국내는 출장 관계로 여수, 울산 등등을 자주 다녔구요.

아래 실제 탑승 정보 참고 하세요...ㅋㅋ



그렇다면 실제로 카드 적립은 얼만큼 되어 있을까요?
카드 2장을 가지고 있는데 한달 사용 금액이 꽤 됩니다...^^;

 적립 내용을 볼까요?



(2) 마일리지를 가장 알차게 사용하는 방법


미주 노선등 장거리 노선에서 일반석을 비지니스석으로 업그레이드 하는 거라고 하더군요.
실제 비용효과가 가장 크다고 들었습니다. (편도 35,000 마일을 공제 했습니다. 지금은 얼마인지?)

저두 한번 그렇게 해봤지요...^^

비지니스를 굳이 비교하자면,
일반석은 통일호, 비지니스 무궁화, 일등석은 새마을호 랄까요? ㅋㅋ  (일등석은 못 타봤구요....)

다음에 기회가 되면 마일리지 모으는 비법도 써 보도록 하지요... (반응이 좋으면...^^)
사실 별 비법이 없지요... 많이 긁어 대는 수밖에....


(3) 향후 마일리지 사용 계획

온가족이 미국 마일리지로 여행하는 것이 목표 입니다.
언젠간 되겠지요? ㅋㅋ

오늘도 저는 열심히 카드를 긁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