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에서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였군요. 이름하여 [디지털 뉴스 아카이브]

접속 경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날짜를 제 양력 생일로 맞추고 이동을 눌러 봅니다.


동아일보를 선택하고 내용을 대충 훑어 보는데...
뭐 특이한 일은 없었군요...^^

내용을 보다 보니 몇가지 재미난 것이 있네요.



1) 현대자동차가 꽤 오래된 회사군요...^^
   당시에는 포드와 합작해서 생산한 듯 싶네요.




2) 당시 영화 광고 인데...    제가 알만한 영화는 없네요...



3) 삼양라면 광고가 있는데, 요즘 집에서 먹는 복고품 포장지의 삼양라면 광고가 보이네요.




4) EMI가 무슨 학원인지는 모르겠지만...
    언뜻 보다보니... 권춘집 이라는 이름이 보이는군요.

   이 분은 개인적으로는 고등학교 친구 아버님이자  제 '결혼 주례 선생님' 이셨고,
   유명한 책인 [수학의 정석]의 저자인 홍성대씨가 감사의 글을 전하신 분입니다.



내가 태어난 날 세상에서 어떤 일이 있었는지...
이런 광대한 데이타를 아카이빙한 NHN도 대단하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