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낭의 세탁 방법

Posted in 아웃도어/캠핑 // Posted at 2008. 9. 15. 11:09


침낭의 세탁 방법

세탁은 유지보수의 기본입니다.
상품을 오래 사용하기 위해, 올바른 방법으로 세탁합시다.


세탁방법

침낭의 안솜 소재를 크게 나누면 다운제와 화학 섬유제의 2개가 있습니다.그러한 소재의 세탁 방법으로 다른 곳(중)이라고 하면, 우선 사용하는 세제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화학 섬유라면 가정용의 중성 세제로 문제 없습니다만, 다운의 경우, 통상의 세제를 사용하면 깃털에 붙어 있는 유지를 취할 수 있어 버리므로 시판되고 있는 다운 제품 전용의 세제를 사용해 주세요.

부분 세탁의 경우

이미지 화상

더러움의 심한 부분이나, 땀을 흘리기 쉬운 부분만을 씻을 때는, 중성 세제등의 세제를 물에 녹여, 그것을 스펀지에 포함하게 하고 더러움을 비벼 떨어뜨리도록(듯이) 닦아냅니다.
그런데도 떨어지지 않는 기름 더러움 등은 타올에 벤진을 포함하게 해 닦아내는 방법이 한층 더 효과적입니다.

통째로 빠는 일의 경우

이미지 화상

1.패스너를 제대로 닫습니다.

패스너를 연 채로 씻으면 출생지를 아프게 하는 일이 있습니다.

이미지 화상

2.욕조나 대야 등에 미온수(혹은 물)을 넣고 세제를 녹여, 전체를 담그어 밀기 세탁을 합니다.

이미지 화상

3.비틀거나 비틀거나 할 필요는 없습니다.계속 가볍게 누르는 (밟는다) 정도로 표면 소재나 안솜에 부착하고 있던 더러움이 나와 탁해질 것입니다.

이미지 화상

4.다 씻었으면 욕조의 마개를 뽑는지, 대야를 기울여 슬리핑가방으로부터 자연스럽게 물이 빠져 가는 것을 기다립니다.
그리고 벽에 억누르도록(듯이) 가볍게 탈수해, 몇 번이나 물을 바꾸어 충분히 헹굼을 실시해, 같은 요령으로 탈수를 해 갈 것입니다.

물이 빠지지 않았는데 무리하게 들어 올리려고 하면 재봉실이나 천등을 손상시키는 일이 있습니다.

이미지 화상

5.씻은 것 는, 형태 무너짐 방지 때문에, 스노코나 망창등의 통풍이 좋은 평평하지만 위에 실어 평 말리고, 통풍의 좋은 응달로 천천히 시간을 들여 완전하게 건조시킵니다.완전하게 건조하기까지는 상당한 시간(일주일간 이상의 경우도 있습니다)이 걸리므로, 이 작업은 느긋하게 실시해야 합니다가, 다운제이면 저온 건조기를 사용해 작업시간을 단축 옵니다(오히려 이 쪽이 바람직하다)

이미지 화상

6.완전하게 건조하면, 전체를 가볍게 치면서 안솜의 치우침을 고쳐, 균일하게 넓혀 주세요.보관에는 로프트를 유지하기 위해서 스트리지박크를 사용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다만, 너무나 더러움이 심한 경우나 지출을 아까워하지 않는 것 같으면 클리닝점에 내는 것이 이상적입니다.그 때는 깃털 혹은 화학 섬유 제품인 것을 명시해 주세요.



* 출처 : 몽벨 재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