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잘 되던 쿠쿠 압력 밥솥이 계속 뚜껑이 제대로 닫히지 않았다는 음성과 함께 E01 이라는 메시지를 보여주네요.


네이버에서 '쿠쿠 압력밥솥 E01'로 다수의 글이 검색되어 내가 수리 할 수 있는 수준이지 살펴 보았지요.




원인은 내부 전선이 끊어진 것이고, 이어주면 해결 된다는 내용이네요.



전자제품의 분해/조립을 잘 못하지만, 납땜은 없으니... 도전해 봅니다.


도움을 받은 블로그입니다. 사진과 설명이 잘 되어 있어 참고하시면 됩니다.


http://blog.naver.com/usahf/130102708551



몇가지 참고할 사항은...


1) 스프링을 뺄 적에는 뒤로 살짝 밀어 왼쪽은 왼쪽으로, 오른쪽은 오른쪽 방향으로 밀어서 빼야 한다.

   잘못하면 안에 사출 플라스틱이 파손될 수 있음


2) 여유선은 너무 두꺼운 것 보다는 비슷한 굵기가 적당해 보임


3) 증기 배출구 맨 아래 와셔(U자형 비슷)가 있는데 일자 드라이버로 과감하게 밀어주어야 함


4) 상단 뚜껑 플라스티과 내부 기구물과의 분리시에는 일자 드라이버로 틈을 벌리고...
    적당한 힘을 주어 방향을 바꿔가면서 분리하여야 함.


 

위 사항만 주의하면 어렵지 않은 듯...




친절하게도 단 단계를 사진으로 찍어주신 분이 계셔서 그것대로 따라 가니 큰 어려움은 없더군요.


끊어진 전선을 찾아내고, 그냥 연결하면 선이 짧아져서 또 끊어질 것 같아

다른 분이 하신 것 처럼 추가 선을 잘라서 절연테이프로 감아준 뒤 다시 조립 완료.


딩동댕... 소리가 나옵니다.

AS 센터에 맡겼으면 5만원 이상은 나왔을텐데...  오늘 하루 일당은 한 듯 싶네요...^^










다음번에 분해시에는 더 빨리 금방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기네요.. ㅋ~

.